° 수학 과학에서 이전 주기와 같이 국제 최상위 수준의 성취를 보였으며, 정의적 태도(흥미, 자신감, 가치인식)가 이전 주기 대비 유지 및 향상됨
° 상위 성취 수준을 유지하고 정의적 태도를 지속해서 향상시키기 위해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 지식과 연계된 재미 탐구 중심 수업 확대,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학생 주도적 탐구활동 강화 등 관련 정책 추진 예정임
유의사항
o TIMSS는 만 9세(초등학교 4학년)와 만 13세(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표집하여 수학, 과학 교과의 성취도를 측정한 결과이므로, 평가 결과를 초등학교, 중학교 전체로 해석하는데는 한계가 있음
관련용어
TIMSS : -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국제 교육성취도 평가 협회(IEA,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valuation of Educational Achievement) 주관. - 만 9세(초4)와 만 13세(중2)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성취도 추이변화를 연구하여 각국의 교육정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음
지표정보
담당 부서 및 연락처 : 교육부, 책임교육정책실 책임교육정책관 기초학력진로교육과, 044-203-6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