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그룹

위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신체활동실천율 0
최근갱신일 : 2022-11-30 (입력 예정일 : 2024-11-29)
그래프
~ 조회
통계표
~ 조회 행렬전환
정의
신체활동을 규칙적으로 실천하는 인구의 비율임. 통계청 「사회조사」에서 평소 규칙적 운동(등산, 걷기, 요가, 자전거타기 등)을 실천하는지에 대해 ‘실천한다’라고 응답한 사람들의 비율로 산출됨.
해설
신체활동은 건강증진의 대표적인 방법이다. 신체활동은 대중적이란 측면에서 전문적인 운동(스포츠)과 차이가 있고, 신체 전반의 근육을 단련하고 심폐기능을 증진한다는 점에서 제한된 동작만 반복하는 노동과도 다르다. 걷기, 달리기,줄넘기, 스트레칭 등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신체활동을 규칙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건강증진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체활동은 비만의 예방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영양을 섭취하면서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통계청 「사회조사」에서는 등산, 걷기, 요가, 자전거타기 등의 운동을 규칙적으로 실천하는지 여부를 조사하는데, 이 조사로 파악한 한국인의 신체활동실천율은 2006년 28.3%에서 2022년 45.5%로 점차 증가하고 있다. 신체활동실천율은 남자 47.3%, 여자 43.7%로 남자가 더 높고, 60대 이상이 50.5%로 40대 이하보다 상대적으로 높다.

서비스 만족도 조사
평가자정보
이름          
비밀번호   
평가내용
평점    0      
평가내용    0/50
평가하기
* 지표관련 질문은 [참여마당]-[묻고 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제출한 평가내용을 수정을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여 주세요.